top of page
AI Odysseus Platform
AI Odysseus Platform 은 (주)서지넥스의 AI기반 신약개발 플랫폼을 가리킵니다.
・기존 신약개발은 평균 약 15년이 소요되며, 약 5000~1만여개 중 1개만이 최종 신약개발에 성공하며, 평균개발비는 2-3조에 육박합니다.
미국의 경우 신약개발에 14~16년이 걸리고 2-3조원의 막대한 개발비용이 소모됩니다.
반면에 AI Odysseus Platform 는 인공지능을 이용해 약 1년반만에 약물 발굴이 가능합니다.
・AI Odysseus Platform 는 타겟 단백질에 대한 약물 후보 물질을 찾기 위해, 자체 플랫폼을 이용해 결합 친화도(Binding Affinity)를
예측합니다. 기존의 High throughput screening(HTS) 실험 방법은 수 십만에서 수 백만개의 화합물 스크리닝이 가능하지만, 자사의
빅 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면 약 10억개의 화합물 스크리닝이 가능합니다.
・스크리닝 결과로 나온 화합물들의 특성과 구조 유사성을 이용하여, 더욱 최적화된 약물을 찾아냅니다. 저분자 화합물, 펩타이드
그리고 단백질 약물 디자인이 가능합니다.
・서지넥스는 단백질-리간드의 결합친화도(Binding Affinity) 예측을 통한 약물 디자인에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
저분자 화합물뿐만 아니라 예측과 분석이 어려운 펩타이드, 단백질 약물까지 디자인이 가능합니다.
AI를 이용한 신약개발 Market Size
-
AI신약 개발 시장규모는 2016년 2억6250만 달러에서 2024년 4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.
-
AI신약 개발로 인한 시간 단축과 비용절감으로 혁신적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.
・AI Odysseus Platform 은 데이터베이스(X-ray, NMR, Cryo-EM) 또는 예측(Ab initio, Homology, ML/DL)을 통해
타겟 단백질의 3차원 구조 정보를 얻습니다.
・AI Odysseus Platform 은 자체적으로 구축한 데이터베이스와 인공지능 플랫폼을 이용해 타겟 단백질에 작용하는 적절한
리간드를 찾습니다.
・AI Odysseus Platform 은 타겟 단백질 또는 리간드의 3차원 구조를 더욱 정밀하게 모델링합니다.
・AI Odysseus Platform 은 타겟 단백질에 대해 여러 개의 리간드를 빠르고 정확하게 도킹합니다.
・AI Odysseus Platform 은 수준 높은 분자동역학 시뮬레이션(Molecular dynamics simulation) 기술을 통해
타겟 단백질-리간드 복합체의 상호작용과 용매효과를 분자수준에서 고려할 수 있습니다.
・AI Odysseus Platform 은 MD 결과를 다양한 방식으로 분석 가능합니다. 특히 타겟 단백질-리간드의
결합 친화도(Binding Affinity) 계산을 통해 타겟 단백질에 더욱 최적화된 리간드(약물)를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.
bottom of page